제목 다양한 비만 시술, 올바른 선택을 위한 기준 조회수 48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비만 시술을 찾는 발걸음이 늘고 있다.

비만 시술은 식이요법이나 운동이 병행이 된다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 어느 정도의 사이즈 감소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비만 시술의 원리와 사용되는 기기 혹은 약물이 각기 다르고, 병원마다 내세우는 시술의 이름조차 다양해 시술을 결정하는데 있어 혼동을 야기하기 쉽다. 때문에 시술에 앞서 시술 효과, 부작용 등 시술에 대한 정보가 결여된 상태에서 결정을 한다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그렇다면 자신에게 맞는 비만 시술은 어떻게 찾아야 할까?

먼저 전체적으로 지방이 많은 중증도 이상의 고도비만인 경우, 직접 지방을 제거해 사이즈 감소 효과를 극대화 하는 '지방흡입술'이 적합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하지만 비교적 높은 비용과 긴 회복기간,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 등으로 인해 비만 시술을 찾는 수요자들은 비 수술적인 방법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지방흡입술에 비해 낮은 시술 비용과 짧은 회복 기간으로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비 수술적인 시술로는 지방분해주사, 카복시테라피, 냉동지방파괴술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이러한 시술들은 사이즈 감소가 필요한 부위에만 선택적으로 시술할 수 있기 때문에 부분 비만이거나 운동으로도 빼기 힘든 부위가 고민인 경우에 지방흡입술의 대안으로 찾고 있다.

하지만 비수술적 비만 시술에도 각기 다른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민에 따라 알맞게 시술이 진행 되야 한다.

혈액순환의 문제로 발생되는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의 개선을 위해서는 메조테라피 기법이 효과적이다. 메조테라피는 혈액 순환을 촉진해 약물에 의해 분해된 지방의 배출을 원활히 하는 효과가 있지만 다른 시술에 비해 효과는 느리게 나타난다.

출산이나 급격한 체중 증가로 인해 처진 피부나 튼살이 함께 고민인 경우에는 인체에 무해한 액화가스를 이용해 직접적으로 지방을 분해하고 탄력을 주는 카복시테라피가 효과적이다.

타토아클리닉 원주점 김일우 원장은 “비만 시술을 선택하기 전에는 체질량지수, 부위별 지방분포도, 피부 상태 등 개인의 체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알맞은 시술을 진행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며 “비만 시술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에 대한 이해는 물론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 또한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