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점빼기란?

"타토아에서는 점의 형태와 깊이에 따라 다양한 레이저를 병행하여 시술합니다."

시술 전 마취 연고를 이용하여 마취한 후 피부 표면을 얇게 깎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점을 제거합니다.
점을 뺄 때 깊은 점을 한 번에 제거하려고 하면 수두자국이나 여드름 흉터처럼 흉이 생길 수 있으므로 무리해서 한번에 없애기 보다는 2~3회에 걸쳐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이 생기는 원인은?

점은 변형된 멜라닌 세포나 점 세포가 피부의 바깥층에서 증식을 하여 생기게 되며, 이를 흔히 경계모반이라 부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증식된 세포들이 점차 피부의 아래층으로 이동하여 복합 모반이나 진피 모반이 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포들이 증식을 하는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유전적인 영향이나 햇빛에 자주 노출 되는 등의 환경적인 요인 때문이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점, 반드시 제거해야 하나요?

점은 그 자체만으로는 특별히 피부건강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점을 제거하는 대부분의 경우는 미용을 목적합니다.
하지만 점의 크기가 점점 커진다거나 가렵거나 아플 때. 혹은 점 색깔이 이상해지거나, 염증이 생기거나 궤양이 생길 때, 40대 이후 늦은 나이에 점이 생길 때,
선천적으로 점이 큰 경우에는 미용 목적뿐만 아니라 점이 피부암(악성 흑색종)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시술 후 주의사항

  • + 점을 뺀 뒤에는 점 뺀 자리에 재생 연고를 발라 딱지가 생기지 않도록 2~3시간 간격으로 발라줍니다.
  • + 시술 후 1주일 정도는 수영이나 과격한 운동, 사우나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 시술 후 딱지가 생긴 경우 인위적으로 떼어내지 말고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 +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여 치료 부위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어야 합니다.

FAQ

Q. 점제거 할 때는 통증이 심한가요?
A. 트리플점빼기 시술은 기존 시술법과는 달리 피부손상을 최소화 하여 점을 제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시술 시 통증이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통증을 더욱 완화하기 위해 시술 전 마취크림을 발라 약 20~30분 정도 마취시킨 후 시술이 진행됩니다.
Q. 시술 후 세안이나 화장이 바로 가능한가요?
A. 트리플점빼기 시술은 주변 피부에 손상을 거의 주지 않고 멜라닌 색소만을 파괴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흉이 남지 않아
시술 후 세안이나 화장이 바로 가능합니다. 따라서 직장을 다니거나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사람들에게도 아주 유용한 점제거 시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Q. 점 빼고 나서 주의사항은?
A. 피부손상이 적은 트리플점빼기라 할지라도 어느 정도의 피부자극이 수반되기 때문에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선
시술 후 몇 가지 유의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시술 시 레이저조사로 인해 피부가 약해져 있으므로 일주일 정도는
수영이나 과격한 운동, 사우나 등은 피하는 것이 좋고 시술 부위에 딱지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 딱지는 절대 인위적으로 떼어내지 말고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딱지가 탈락된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색소침착을 예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