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 란?

안면홍조는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으로 전문적으로는 '모세혈관확장증'이라고 합니다.
 
모세혈관확장증 즉 안면홍조는 피부에 거미망처럼 무수히 깔려있는 모세혈관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있어 피부를 붉게 보이게 만드는 증상입니다. 봄의 건조한
날씨와 황사, 여름의 강한 자외선, 겨울철 강한 바람 등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 홍조증을 악화시킵니다. 장시간 햇볕에 노출되면 피부의 노화가 촉진되고 혈관을 감싸고
있는 탄력섬유의 손상이 초래되어 결과적으로 혈관이 쉽게 늘어납니다. 선탠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 햇볕에 노출될 경우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비만, 세포증, 카르시노이드 증후군, 폐경기 증후군 등의 질환에서 나타나기도 하고 음주는 홍조를 악화시키기도 하며 간혹
유전적이거나 체질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Before & After

안면홍조의 원인

타토아의 홍조치료 프로그램 시술포인트

홍조치료 프로그램

주의사항

처방된 연고 사용
의사의 처방 없이 연고를 사서 마구 바르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강한 연고일 수록 증상이 개선되겠지만 그만큼 피부가 얇아지고 혈관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꼭 의사의 처방된 연고를 바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식이요법
뜨거운 밥, 국, 찌개, 커피 및 차 등은 약간 식혀서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 자체는 홍조증에 영향이 없으므로 커피나 홍차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선탠과 자외선
선탠은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 햇볕에 노출될 경우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후유증
여드름이나 지우성 피부염, 주사, 알러지성 피부염 등이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치료를 해야하며, 후유증을 남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심한 운동, 찜질방, 사우나 등은 안면홍조 증상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