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얼굴 전체 아름다워지는 풀페이스 필러 아시나요” 조회수 234
“얼굴 전체 아름다워지는 풀페이스 필러 아시나요”

▲조준상 원장은 "풀페이스 필러는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
먼저 자신이 시술받을 의료진에게 얼굴 전체 부위를 꼼꼼하게 상담한 후 시술여부를 결정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필러·보톡스가 대중적인 시술로 자리 잡은 지는 이미 오래. 이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술법이 주목받는 시대다. 최근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여러 부위에 필러를 시술하는 이른바 ‘풀페이스(full face) 필러’가 인기다. 조준상 타토아클리닉 원장에게 자세히 들어봤다.

- 풀페이스 필러란 어떤 시술인가.

나이 들면 피부탄력이 떨어져 전체적으로 얼굴의 볼륨감이 감소한다. 이때 효과적인 시술이 바로 ‘풀페이스 필러’다. 말 그대로 특정부위에 한정하지 않고 볼륨감이 필요한 얼굴 여러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이다.

- 일반 필러시술에 비해 장점은.

일반 필러시술은 어느 한 부위에 한정된 국소시술이다 보니 전체적인 얼굴균형이 깨질 수 있다. 하지만 풀페이스 필러는 상담부터 시술까지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를 고려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

- 풀페이스 필러를 적용하는 방식은.

가령 이마의 볼륨이 푹 꺼진 경우 관자놀이와 미간, 코에 함께 필러를 시술하면 밋밋한 얼굴에 입체적인 볼륨효과를 주면서 인상도 부드럽게 개선할 수 있다. 또 팔자주름이 심하면 마리오네트라인(입꼬리 주변에 세로로 길게 나온 선)과 턱 끝에 함께 필러시술을 하면 효과를 훨씬 극대화할 수 있다.

- 한 번 시술 시 유지기간은.

보통 1~2년이다. 하지만 어느 부위에 시술했는지, 어떤 필러를 사용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예컨대 이마, 볼처럼 넓은 부위는 필러의 표면적이 증가해 빨리 없어지는 반면 코, 팔자주름, 턱 끝은 오래가는 경향이 있다. 또 평소 움직임이 많으면 그만큼 자극이 많이 가 유지기간이 짧아진다.

- 얼마주기로 맞는 것이 효과적인가.

사실 시술주기는 정답이 없다. 그래도 가장 예쁜 모양을 유지하려면 시술 후 6~8개월이 지났을 때 소량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1년이 넘어가면 필러가 거의 사라져 보충이 아니라 아예 재시술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 풀페이스 필러 시 주의해야할 점은.

필러는 녹여서 없앨 수 있지만 자칫 영구적인 후유증이 남을 수 있다. 특히 풀페이스 필러는 정면과 측면, 전체적인 이미지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 신중하게 시술계획을 세워야한다. 따라서 광고나 경험담에 의한 정보보다는 자신이 시술받을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 후 시술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출처 : 헬스경향(http://www.k-health.com)




당신의 피부고민은 무엇인가요?